한국애도심리상담협회(회장 윤득형, 이하 협회)가 제2기 웰다잉교육 기본과정을 운영한다.
협회는 3월 4일부터 6월 3일까지 총 13주 동안 각 회차 오후 7~9시 온라인 화상교육(줌) 방식으로 제2기 웰다잉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.
이번 교육은 윤득형 회장을 비롯해 국내 웰다잉 분야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대학교수 및 전문가들이 맡는다.
교육 커리큘럼은 ▲의미 있는 삶, 아름다운 마무리(윤득형 회장) ▲엘리자베스 퀴블러 로스의 죽음 이해(이세형 전 협성대 교수) ▲생애주기별 죽음교육(길태영 중부대 교수) ▲죽음교육의 인문학적 고찰(김용관 전 부산장신대 총장) ▲중노년기 삶과 죽음 이해(이민선 감리교신학대 교수) ▲영화로 보는 삶과 죽음(김태림 한국다잉매터스 대표) ▲기독교 상담과 죽음(정희성 이화여대 교수) ▲호스피스에서의 죽음과 가족돌봄(한형숙 서울대병원 호스피스간호사) ▲연명의료제도와 자기결정권(최경석 이화여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) ▲근현대 장례문화와 죽음이해(전병식 배화여대 교수) ▲정신증에 대한 대화적 방법론(김신권 아주대 의과대학 교수) ▲사별과 애도상담(차유림 서울장신대 교수) ▲사회복지 실천 현장에서의 죽음교육(이순 웰라이프백세인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) 등이다.
이번 웰다잉 기본교육(온라인40시간)에 이어 심화교육(대면 집중과정 4회 24시간)을 수료할 경우 시험을 거쳐 ‘웰라이프상담사’ 자격증(민간자격 등록번호 제2024-000273호)을 취득할 수 있다.
윤득형 회장은 “한국애도심리상담협회는 애도상담과 죽음교육을 연구, 교육, 보급, 발전시킴으로써 건강한 애도 문화와 웰다잉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한편, 개인 및 집단의 슬픔을 치유하고자 한다”며, “이번 웰다잉 기본교육에 많은 관심 당부드린다”고 밝혔다.
이번 웰다잉교육 기본과정은 삶과 죽음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. 교육비 25만원.
문의 : 한국애도심리상담협회(02-313-3479)